소식

공지사항

대학원 2022-2학기 학위과정변경 신청 안내 ( 석사->통합과정 , 통합-> 석사(통합중단)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22-06-14 15:43

본문

1. 석사학위과정생이 석·박사 통합과정으로 학위과정 변경을 원하는 경우

 

. 석사 2학기 또는 석사 3학기를 마친 자(석사 2학기 말 또는 석사 3학기 말에 신청). , 석사 4학기 이상인 자는 신청 자격에서 제외된다.

. 석사 2학기인 자는 18학점 이상, 석사3학기인 자는 27학점 이상 이수하고, 전 학기 통산 학업성적이 평량평균 3.3/4.3 이상인 자

. 해당 학과 내규를 충족한 자

. 대학원장은 각 대학으로부터 추천 또는 사전승인된 학위과정 변경 승인 요청자에 대하여 잔여정원을 검토한 후에 최종 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 군위탁 입학생의 경우, 과정변경 신청시 국방부의 통합과정 변경 확인서를 제출 해야 함.

 

 

2. 통합과정생이 통합과정 중단을 원하는 경우

 

. 통합과정 3학기 이수예정자 및 3학기이상 이수자가 통합과정을 중단하고자 할 경우 해당학과의 지도교수와 주임교수의

 사전승인 하에 통합과정 중단을 신청할 수 있다. (, 통합과정 중단신청은 3학기 말부터 7학기말까지 매학기 말에 신청할 수 있고, 8학기 이상인 자는 신청 자격에서 제외된다).

. 대학원장은 각 학과에서 사전승인한 통합과정 중단 신청자에 대하여 잔여정원을 검토한 후에 최종 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 통합과정 중단 최종승인자는 대학원의 석사학위 수여요건을 충족한 경우 석사학위 수여를 할 수 있다.

. 유의사항 : 휴학생이 통합중단을 신청할 경우 반드시 2022학년도 1학기에 복학을 해야 합니다.

 

** 석사에서 통합과정 변경 신청 및 통합과정 중단 신청은 학과사무실로 202278()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