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공지사항

공통 [학부+대학원] 2024-2 학부/일반대학원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Tuition Installment Plan for Undergrad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24-07-22 17:13

본문

<2024-2학기 학부 및 일반대학원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


[신청 기간]

▶ 2024. 6. 24.(월) ~ 2024. 8. 9.(금) (기간 종료 후 신청 불가)


[분할납부 불가대상]

1. 2024-2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첫 학기)

2.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자 (분할납부 1차 금액 납부 후에는 분납 취소 후 학자금 대출로의 전환 불가)

3. 대학원 계약학과 학생 및 신청학점 없는 연구지도 신청자 (등록금의 12/100납부자)

4. 직전학기 분납 미납자

5. 4회 신청자 중 등록금의 3/4이상 장학 수혜자 및 학기초과 감면을 받는자

6. 2회 신청자 중 등록금의 1/2이상 장학 수혜자 및 학기초과 감면을 받는자


[신청 및 변경 절차]

학사포탈(portal.yonsei.ac.kr) → 로그인 → 학사행정 → 등록 → 분할납부신청


[분할납부 기간 및 방법]

구분

등록금 납부 기간

등록금액

등록방법

2회 신청

1차

2024. 8. 23 ~ 8. 29. 17:00

전공별 수업료의 50%+자율경비

우리은행

가상 계좌 입금

(신용카드

납부 불가)

2차

2024. 10. 11. ~ 10. 14. 17:00

전공별 수업료의 50%

4회 신청

1차

2024. 8. 23 ~ 8. 29. 17:00

전공별 수업료의 25%+자율경비

2차

2024. 9. 20. ~ 9. 23. 17:00

전공별 수업료의 25%

3차

2024. 10. 11. ~ 10. 14. 17:00

4차

2024. 10. 25. ~ 10. 28. 17:00

* 마감시간(마지막 날짜 17시 정각) 이후 납부 불가하며, 분납이 취소되오니 유의 바랍니다.


[유의사항]

▶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불가함 (분납을 취소해도 신용카드 납부로의 전환 불가)

▶ 복학예정자는 복학신청 이전이라도 분할납부를 원할 경우 미리 신청해야 함

▶ 1차 납부 기간에 미납 시 자동으로 분납 신청이 취소되며, 추가등록 기간(2024. 9. 10. ~ 9. 12.)에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함

▶ 각 차수별 분납액 미납 시 분납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잔액 전액을 즉시 납부하여야 함. 잔액 납부 미이행 시에는 미등록으로 간주되며 학칙에 따라 학기 이수가 불가함 (이월 납부 불가)

▶ 분납 신청기간 마감 후 분납을 취소하거나, 분할납부 미납 발생 시에는 다음학기 분납 신청이 제한됨

▶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납부 금액 확인

- 분할납부 금액은 전공별 수업료 총액을 기준으로 계산(본인의 납부 금액 기준이 아님)

- 감면액 및 장학금액은 분할납부 마지막 회차부터 차감되어 적용

예1) 장학: 등록금 4,120,000원, 분할납부 4회 신청자가 100만원 장학금 수령 시(납부총액 3,120,000원)

- 1차: 1,030,000원 납부/ 2차: 1,030,000원 납부/ 3차: 1,030,000원 납부, 4차: 30,000원 납부

예2) 학기초과자: 등록금 3,600,000원, 분할납부 4회 신청자가 2/3 감면 받는 경우 (납부총액 1,200,000원)

- 1차(본등록기간): 900,000원 납부 / 2차: 300,000원 납부/ 3, 4차: 납부 금액 없음

▶ 외화송금의 경우 등록기간 중 납부가 되도록 하며 수수료 등을 감안하여 납부할 것 (차액은 추후 반환됨)

▶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화면 상단에 신청일자 및 시간이 붉은색으로 표시되니 필히 확인요망 

▶ 분할납부 신청은 지정된 기간만 가능하며 조건 미달 시 분납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됨


※ 홈페이지 [학사지원] – [등록금] - [등록금납부/반환] - [분할납부]에서 자세한 사항 확인

※ 문의사항: 재무회계팀 02-2123-4500 (fiwebmaster@yonsei.ac.kr)


연 세 대 학 교 총 무 처 장


<2024-Fall Semester Instruction of Tuition Installment Plan(TIP) for Undergraduate and General graduate school> 



[Application period]

▶ 2024. 6. 24.(Mon.) ~ 2024. 8. 9.(Fri.) (Application is available during the given peirod ONLY.)


[Students NOT qualified for TIP]

▶ Freshmen, Re-admitted students, Transfer students for 2024 Fall Semester (the first semester)

▶ Students who have applied for a government guaranteed students loan

▶ Students who have applied for research guidance without registered credit (12/100 payment)

▶ Students who failed to make one of payments during the last semester’s tuition installment plan

▶ For 4 installment, scholarship or extra semester reduction of an amount greater than 3/4 of tuition.

▶ For 2 installment, scholarship or extra semester reduction of an amount greater than 1/2 of tuition.


[Application and change procedures]

▶ Visit Yonsei portal system (http://portal.yonsei.ac.kr/main/indexe.jsp) → Academic information →Registration → Application for Installment Payment


[Periods and methods of TIP]

Installment

Registration Period

Tuition

Method

2

Installments

1st

2024. 8. 23 ~ 8. 29. 17:00

50% of tuition + Miscellaneous fees

Deposit in Woori Bank virtual account

(Credit card is NOT available)

2nd

2024. 10. 11. ~ 10. 14. 17:00

50% of tuition

4

Installments

1st

2024. 8. 23 ~ 8. 29. 17:00

25% of tuition + Miscellaneous fees

2nd

2024. 9. 20. ~ 9. 23. 17:00

25% of tuition

3rd

2024. 10. 11. ~ 10. 14. 17:00

4th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