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News

알림마당

학부공지

제목
11월 11일 정기 수요세미나 (온라인) 안내
작성일
2020.11.06
작성자
컴퓨터과학과 홈페이지 관리자
게시글 내용

제목: Game And AI

강사: 오인수 실장님 (넷마블 AI센터)

일시: 2020년 11월 11일 (수요일) 오후 5시

URL: https://yonsei.zoom.us/j/87177285564?pwd=MWFyUmhmRTV6ZnM2b2ZzZHg4M1BoUT09


Abstract:

많은 기업들이 최신의 AI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적 혁신과 새로운 시장 개척으로 도모하고 있다. 다른 산업과 유사하게 게임산업에서도 AI를 활용하고 적용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많은 미디어는 게임과 AI는 컨텐츠와 기술의 관점에서 다른 산업분야에 비해 통합과 활용이 잘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게임에서 전통적으로 불려왔던 AI와 최신의 AI의 정의의 차이를 이해하고 게임산업 안에서 AI 기술이 어떻게 정의되고 활용되는지 개념과 사례 중심으로 살펴본다. 그 사례를 통해 성공적으로 적용되는 기술과 적용되지 못하는 기술들의 차이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산업에서 새로운 형태의 신기술이 적용되는 과정의 역사를 통해 게임 개발의 방법 등이 어떻게 발전되어 미래의 게임개발환경은 어떠한 모습이 될지 예측해 본다.


Bio:

2018.05–현재 넷마블AI센터 마젤란실(Game AI) 실장

2016–2018 넷마블 앤파크, CTO

2002–2018 넷마블 앤파크, 마구마구, 마구더리얼, 클래시오브사커, ASDF 하버보드 등 게임 제작

2001 University of Michigan at Ann Arbor, Naval Architecture and Marine Engineering, Master of Engineering

1997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학사 졸업